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체전 자원봉사자 모집 막바지

6월말까지 자원봉사자 모집

기자명

제주자치도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3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전문분야 자원봉사자 등 자원봉사 모집 신청을 바라고 있다.

제주자치도에 따르면 제주자치도는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모집인원 15개분야 2,700명을 6월 30일까지로 모집키로 하여 마감 10일을 앞두고 일부분야는 모집정원이 초과됐으나, 정보통신 90명, 보건의료 30명 등 전문자원봉사자와 개폐회식 행사 300명, 교통질서요원 200명 등 앞으로 600여명이 필요한 실정이다.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신청은 만 18세 이상인 자, 10인 이상 참여가 가능한 기관․단체․학교 등이며 외국인은 한국어로 일상회화가 가능해야 한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도, 시 자원봉사센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FAX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제95회 전국체육대회 자원봉사자 선발은 신청자가 희망한 분야에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선발하게 되는데 국제대회 등 행사 유경험자, 장기간 근무가 가능한 자 등 경력과 연령, 경기장 등 거주지와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선발하게 되며 합격자는 개인별로 SMS와 우편을 통해 통지하게 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는 기본 소양교육과 직무관련 현장교육을 통해 개인별, 임무별 행동요령을 습득하게 되며 오는 10월 발대식 개최 후, 개·폐회식 및 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전국체전 기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전국체전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실비(교통비, 식비), 유니폼(점퍼 또는 조끼, 모자, 보조가방), 간식 등이 제공된다.


<최선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