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국장, 과장' 대폭 이동

기획조정실장과 도의회사무처장에는 각각 박영부 전 서귀포 시장과 고경실 부이사관이 임명

기자명
 

원희룡 도정 민선6기 실․국장급 정기 인사가 드러났다.

관심을 끌었던 기획조정실장과 도의회사무처장에는 각각 박영부 전 서귀포 시장과 고경실 부이사관이 임명되었다.

농업기술원장에는 이상순 원장의 공로연수 파견에 따라 김우일 지도관이 임명되었고, 특별자치행정국장 김용구, 문화관광스포츠국장 오승익, 국제자유도시건설교통국장에는 송진권, 경제산업국장 강승수, 농축산식품국장 양치석, 국제통상국장 김진석이 임명되었다.

정태근 전 제주시 부시장은 환경보전국장, 문원일 수자원본부장은 보건복지여성국장에 임명되었으며, 10월 전국체전 준비와 수산분야 전문성을 감안하여 현공호, 박태희 국장은 유임되었다.

서귀포 부시장에는 부광진 서기관, 수자원본부장에는 김민하 기술서기관을 직위 승진 조치하였고, 정책기획관에는 김정학 총무과장이, 총무과장에는 양창호 청렴감찰단장이 임명되었다.

그리고 공항인프라확충추진단을 교통제도개선추진단으로 개편하고 단장에는 박홍배 단장을 임명하고, 1차산업경쟁력강화지원추진단, 특별자치제도추진단을 신설하고 각각 단장에 윤창성 부이사관, 조상범 서기관을 임명했다

윤창성 부이사관은 중국 장기파견에서 복귀함에 따라 한․중 FTA 대응 등 제주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적임자로 평가돼 임명했고, 문화융성추진단, 행정시 기능강화추진단, 복지전달체계개편추진단은 기존 정규조직으로 기능이 흡수․폐지되었다.

국 주무과장 인사는 예산담당관은 이승찬 전 서귀포(전 서귀포시 주민생활지원국장), 국제자유도시계획과장은 강용석(전 제주시 도시건설국장), 복지청소년과장에는 한재신(전 제주시 주민생활지원국장), 투자정책과장은 변태엽 (전 제주시 안전자치행정국장)이 임명 되었다.

도지사의 정책구상을 위해 설치된 협치정책실은 별정직 4급상당의 협치정책실장에 김헌(남, 48세), 5급상당 별정직 2명 중 1명 이승택(남, 45세)을 발령했다.

김헌 실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한 뒤 경제계, 한국주택협회 운영위원,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사업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승택 특보는 건국대 계획설계학과를 졸한 뒤 제주대 건축학부 외래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개방형직위 제주도립미술관장 김연숙(여, 52세)을 임명했다. 김연숙 관장은 제주대학원 미술교육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제주문화포럼 원장, 제주관광대학 겸임교수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