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출퇴근 시 전철 증편

기자명

국토부는 제2차관 주재로 '직행좌석 버스 입석해소를 위한 관계기관회의' 개최하고 추가대책을 마련, 시행키로 했다.

우선 버스운송 이용수요가 분산될 수 있도록 7월 21일부터 광역철도의 운행을 확대키로 했고, 출퇴근시간에는 경인선급행열차 4회, 경원선 4회, 경의선 4회, 분당선 2회 등 총 14회를 증편할 예정이며, 경부선의 주간열차 운행을 확대해 1일 4회 증편토록 하고, 입석대책시행 이후 광역철도 이용객 증가(7.9일 203만 명 → 7.16일 206만 6천 명)에 대비할 예정이다.

혼잡도가 높아 대기자가 많은 버스 5개 노선에 전세버스 8대를 추가로 투입하고, 광주터미널ㆍ수원터미널에 출근형 급행버스의 운행을 15회 증가시켰으며, 입석이 없는 노선의 차량을 입석노선에 투입 하고, 동일 노선에서도 수요가 많은 중간정류소는 바로 출발할 수 있도록 해 출발기점부터 만차돼 중간정류장에서 무정차통과하는 문제점을 해소할 계획이다.

한편, 출근 시간대 수요가 적은 하행선(서울→경기)에 대해서는 空車 회송(무정차 통과)토록 하여 버스 회전율을 높임으로써 배차간격을 줄이도록 했다.

국토부는 모니터링단을 구성, 대책시행의 효과를 출ㆍ퇴근별로 충분히 모니터링(일2회)하여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며, 아울러 국토부ㆍ지자체ㆍ운수업계ㆍ교통전문가 등과 합동으로 점검회의(주1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