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타워조건부허가,시민단체반발

제주도민의 안전을 무시하는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 졸속 검토 규탄

기자명
 

'드림타워' 조성사업이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에서 조건부 통과되자 도내 시민사회단체가 규탄하고 나섰다.

제주주민자치연대, 제주환경운동연합, 제주참여환경연대,곶자왈사람들과 제주경실련 등 제주도내 17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제주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20일 성명을 내고, "제주도민의 안전을 무시하는 사전재난영향성검토위원회의 졸속 검토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전날 이뤄진 '제주 드림타워 신축공사 건축허가 변경의 건'에 대한 재난검토위의 조건부 수용 의결은 졸속 검토였다. 지난달 14일 열린 사전재난영향성 재심의 결정에서 일조권 및 풍환경이 주변지역에 미치는 영향 등 38건에 대한 보완사항 조치계획이 내려진지 채 한 달도 지나지 않은 지난 7일 사업자가 보완계획을 접수했다"며 제주도는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발빠르게 재난검토위를 열고 의결해 버렸다고 주장했다.

덧붙여 "제주도정은 지역의 요구를 완전히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행정절차를 밀어부치고 말았다. 공정하고 투명하지 못한 상황 속에서 열린 재난검토위의 결정을 인정할 수 없다"고 성토했다.

▲ 제공 ; 제주도의회 지난 14일 기자회견 사진
이어 "앞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드림타워주민소송인단'을 구성해 행정소송 제기와 도민과의 연대를 통해 주민투표를 포함한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사업의 중지와 이번 사태를 발생시킨 도지사에게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며 기자회견을 마쳤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