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개발원 1/4분기 도민사회교육 만족도 UP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 시행하는 도민사회 교육이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과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재개발원에서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한 1/4분기 도민사회교육 추진상황을 중간 점검하는 차원에서 교육과정에 대한 추진상황과 자체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였는데 과정별 교육만족도를 보면, 관광통역안내사 친절교육과정 95.7%, 문화관광해설사 보수과정 93%, 중국문화 이해과정 98%, 제주자연경관바로알기 문화체험 과정 97%, 자원봉사강사양성과정 85.5%로써 평균 93.84%의 만족도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생각했던 것보다 교육내용이 다양하게 편성되었고, 강사진들이 훌륭한 강의를 해주었다. 교육과정을 더 확대해서 도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주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인재개발원에서는 1/4분기 교육추진 결과를 토대로 미비점과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향후 교육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아갈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교육과정 설계를 할 때에는 도민의 교육욕구와 의견을 반영하고 이를 위하여 교육계획 수립 전 도민의견 수렴을 위한 교육수요 및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도민들은 인재개발원 홈페이지(http://edu.jeju.kr) >참여마당>설문조사 또는 ‘인재개발원에 바란다’ 코너를 통해 교육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강주미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