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사교육」서귀포를 찾아가다

기자명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고정렬)에서는 도민의 품으로 「찾아가는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2014. 3. 21(금) 서귀포시 읍면동새마을부녀회 임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서귀포시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 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의 교육이 지속적인 인기와 수강열기를 더해가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교육수강의 기회가 적었던 서귀포시를 찾았으며, 이에 대해 서귀포시민들의 깊은 호응과 열정이 넘치는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어 소기의 교육성과가 많았다고 밝혔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변영실 리더십&코칭센터 대표는 “끌리는 리더는 무엇이 다르다”라는 주제로 제주도를 이끌어 가는 여성지도자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 말(言), 행동” 이 세가지를 바꾸면 사람이 자연히 따르게 되어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으며,한라병원 혈액·종양내과 및 응급의학과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응급환자 기본처방인 “기본응급처치”와 “빈혈”에 대한 특강 실시로 서귀포시민들에 대한 맞춤형 교육으로 많은 호응을 이끌어냄으로써 강의시간 내내 진지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 속으로 다가가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도민들과 함께하는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주미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