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아픈 환자 곁에 돌아와 달라" 호

교수협의회 입장 존중, 의료인 현장 복귀가 최우선

기자명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들이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에 의대 증원 재논의를 촉구하고 나선 가운데,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교수들의 입장을 존중한다며 의사들의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오 지사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여러분의 복귀를 절실히 기다리는 아픈 환자들을 위해 현장으로 돌아오시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그는 "오늘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에서 의대 증원에 대한 재논의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며 "의료계의 현실에 대한 깊은 고민과 전문적인 판단의 결과라고 생각하며, 극한의 대립을 풀어야 한다는 교수협의회의 입장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의료 수련 환경을 개선하고, 전문의 중심의 인력 운영 혁신과 필수의료에 대한 공정한 보상체계를 마련하는 등 의료인을 위한 지원방안을 발표했다"며 "제주도정도 필수진료과 전공의를 위한 수련비용 추가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의료계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진 여러분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오 지사는 "길어지는 의료공백에 도민들의 불안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코로나19 때 의료진들이 밤낮없이 헌신하셨던 것을 알고 있기에 도민들께서도 이 상황을 매우 안타깝게 바라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도정에서는 할 수 있는 모든 가용자원을 동원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의료인 여러분의 현장 복귀가 최우선"이라며 "그동안 취약한 여건 속에서도 굳은 의지와 사명감으로 온 힘을 다해 온 의료인 여러분께서 다시 환자 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제주도정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현장을 떠난 의료인 여러분께 도민과 함께해 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하게 호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