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2024 상반기 진로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

기자명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은 지난 27일 진로체험에 관심을 가진 진로 체험처 대표와 운영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진로교육 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로 찾아가는 자아 탐색 진로체험을 찾아가서 운영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사전에 프로그램 개발 TF팀을 구성해 학교 현장에서 진행할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자아 탐색 프로그램 ‘나나나’는 1차시 아바타를 만들어 자신을 소개하는 ‘나 소개하기’, 2차시 내 안의 보물을 찾아 보물지도 만드는 ‘나 탐구하기’, 그리고 3차시 가치 선언문 작성 및 낭독하는 ‘나 가꾸기’로 구성했다. 2022개정 교육과정에서는 미래의 인재상으로 지식뿐만 아니라 상대방을 이해하고 공감할 줄 아는 포용성과 감수성을 지닌 인간상을 요구한다. 그래서 자신의 진로를 생각하고 함께 공유하며 협력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교육에 참여한 강사는 “직접 학생입장에서 수업에 참여해 자신에 대해 탐색하고 강점을 찾게 되면서 나 자신에게 큰 응원을 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심혈을 기울여 만든 프로그램으로 느껴지고 학교에 가서 수업했을 때의 학생들 반응이 기대된다”고 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학교 연계 진로교육을 하는 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진로교육 강사 워크숍 등 다양한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해 학교와 소통하며 진로교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