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15회 2023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자 배출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12월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제15회 2023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제주도의회 수상자는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에 이승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라동) 우수상에 한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이며,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에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갑)이다.

한권 위원장과 이승아 위원장은 지난해 선거공보물 우수 작성 의원을 평가하는 제14회 2022 매니페스토 지방의원 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약속대상을 수상한 한권 위원장(4·3특별위원회)은 지방의회 의원 최초로 1년간의 주민보고 및 조정을 거쳐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하는 등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약 1년 5개월여의 임기 동안 13회의 정책토론회 및 전문가간담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주민의견이 조례 제정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4‧3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4‧3역사왜곡 행위 대응 및 재발방지를 위한 조례 제정 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권 위원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약속한 것을 지켜내는 것이 진정성과 신뢰의 시작이라고 믿기 때문에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하고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도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에 초점을 맞춘 진정성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제주도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승아 위원장은 “약속을 지켜낼 수 있었던 데에는 혼자의 노력이 아닌 주민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뤄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공약사항 뿐만 아니라 지역 내 현안 문제를 도민들과 함께 발굴하여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김기환 의원(환경도시위원회)이 수상한 조례는 '제주특별자치도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 관리 조례(시행 2023.5.10.)'로, 본 조례 시행으로 인해 우범지역 감소, 안심귀갓길 및 학생 등하교길 개선을 통해 밤길이 안전한 제주 조성에 기여하고, 민관 컨소시엄을 통한 국비사업 공모 추진 및 고효율 조명시설을 통한 유지보수비‧에너지사용료 절감을 유도함으로서 지역 경제활성화 사업에의 예산 재분배, 밝게 빛나는 제주 조성으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기환 의원은 “본 의원이 대표발의한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 관리 조례를 통해 밝은 거리 조성으로 청소년 거리 활성화, 셉테드(CPTED) 적용 등 밝은 안심 골목길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어둡고 소외된 작은 곳을 살피고 밝게 바꾸기 위한 노력들이 의정활동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