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탐나는전, '포인트제 전환' 앞두고 7% '상향'

기자명

제주도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의 '포인트 적립' 방식 변경을 앞두고, 1인당 할인발행 한도액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한다.

성탄절 등 연말 소비 진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연장하며, 최고 한도인 100만 원까지 구매하면 최대 7만 원의 할인혜택을 볼 수 있다.

제주도는 탐나는전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12월 중순부터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기원하는 한정판 캐릭터 카드 발행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내년부터는 탐나는전 운영방식을 카드결제 시 일정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

구체적으로 5억 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결제액의 5%가, 5억 원 초과 10억 원 이하 가맹점에서는 결제액의 3%가 적립된다. 단 매출액이 10억 원을 초과하는 가맹점에서는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2024년 확보된 탐나는전 발행 예산은 도 자체예산 90억 원이다. 현재 국회에서 협의 중인 지역화폐 발행 국비예산의 반영 여부에 따라 종전의 할인발행 방식이 지속될지 여부는 결정될 전망이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이용자 포인트 적립방식은 내년도 예산이 고시되고 집행이 가능한 1월 4~5일 경부터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