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 개최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도내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12월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ICC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이벤트홀에서 ‘미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를 주제로 ‘2023 제주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앞서 고교교육 변화에 대한 현장의 정책 이해도 제고를 위한 홍보․소통의 창구로 마련되었다. 특히 중학교-고등학교 연계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추진하면서 도내 많은 중학생이 참여하는 방향에 주안점을 두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전세버스를 지원해 12월 4일과 5일 이틀간 30교, 3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에서는 이번 행사에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 것을 감안해 안전관리 담당자 배치, 입·퇴장 관리, 의무실 설치, 경찰 협조 등 상황별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고, 응급대처 체계를 마련해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도내 학생·학부모·교원들의 고교학점제에 관한 관심 및 이해도를 높이고, 2025년 전면 도입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도내 고등학교의 준비 사항을 살피면서 고교학점제의 안착 과정을 점검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