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요한 혁신위원장 제주방문...고성 갈등표출

허용진 도당위원장 공개발언 길어지자, 고성·항의, 욕설

기자명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14일 제주를 찾았다.

인요한 혁신위원장은 이날 아침 제주로 내려와 오전 9시께 제주4.3 평화공원에 들러 4.3영령들에게 참배를 한 뒤, 오전 10시부터 국민의힘 제주도당사에서 당직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가 예정시간보다 10분 먼저 진행되고 허용진 도당위원장의 모두발언이 너무 길어지자 이를 참다못한 한 당원이 불만을 터트리면서 서로 고성이 오고가는 난장판으로 변질됐다. 간담회는 시작부터 어수선했다. 이에 간담회는 서둘러 '비공개'로 전환됐다.

이날 허 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제주가 정치적 험지라고 하지만 20년, 24년간 국회의원 한 석도 얻지 못한 불모지”라고 말했다.

허 위원장은 “지난 대선 때 관광청 신설 공약으로 가슴에 울림을 받았지만 공염불이 된 지금이 현 주소”라며 “인요한 위원장이 ‘한강의 기적’을 말했지만 이미 떠난지 오래다"며  "기적을 이루려면 제주에서 1석이라도 얻어야만 가능한 것이나 매번 공천할 때 위에서 다 내려오기만 했다”고 중앙당을 향해 작심발언을 이어갔다.

이어 “인요한 위원장이 말한대로 영남 스타 정치인들이 서울로 가는 것에 100% 찬성한다”며 “그러면 스타 장관(원희룡 장관)이 고향 제주를 위해 나설 수 있게 해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허용진 도당위원장은 인요한 위원장의 모두발언과 이젬마 혁신위원의 발언이 있고 난 후에 마이크를 들었는데, 그간 중앙당에 쌓인 게 많았는지 혼자서만 무려 10여분 가까이 발언을 쏟아냈다.

한 당원은 “고문님, 젊은 사람들도 좀 생각하고 얘기해야 하지 않느냐. 지금 다 언론에 녹화되고 있는데 자중하시라”며 “여기 뭐하러 온거야. 혁신하러 왔다면서 이게 뭐냐. 맨날 이런식이야. 이러니까 안 되는 거다” 등의 발언이 여기저기서 쏟아지기 시작했다.

간담회 현장 분위기가 점차 험악해지자 인요한 혁신위원장과 이날 사회를 맡은 이남근 제주도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비공개’로 전환하겠다며 인요한 위원장은 “보다 센 발언들은 문 닫고 하자”면서 “언론이 다 보고 있는데 이렇게 싸우면 안 된다. 문 닫아놓고 소리 지르고 싸워도 상관없다”며 자중을 호소했다.

결국, 이날 국민의힘 혁신위와 제주도당 간의 간담회는 4명(인요한, 이젬마, 허용진, 김영진)의 발언만 공개된 뒤 비공개로 전환됐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