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사서체험단’ 모집

기자명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기적의도서관에서 2023년 ‘어린이사서체험단’에 참가할 어린이를 1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사서체험단’은 어린이들에게 공공도서관의 서비스와 ‘사서’라는 직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과 독서 습관 형성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체험단 운영은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자료실 체험과 독서문화체험을 운영한다.

자료실 체험은 ▲주제별 희망 도서 수서 ▲대출·반납 서비스와 자료정리 ▲구입 도서 정리와 훼손도서 보수 ▲그림책갤러리 전시 기획으로 운영되며, 독서문화체험은 ▲이용자 대상 책 읽어주기 ▲독서동아리 운영 방법 알기 ▲독서용품 만들기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를 통해 4월 14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기적의도서관(760-37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어린이사서체험단은 도서관과 사서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기회가 될 것이며, 직접 도서관의 다양한 일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하고도 재밌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