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2공항 "도민이 직접 결정"... '주민투표' 촉구

국토부의 약속대로라면 주민투표를 통해 도민의 자기결정권을 존중

기자명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28일 오전 11시 제주시청 상징탑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 제2공항 주민투표를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비상도민회의는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조건부 협의결정이 부실과 거짓, 기만으로 점철되었다는 사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정권의 강행의지가 분명히 담긴 사업이라 하더라도 지역주민의 동의를 얻지못한 사업은 결코 진행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비상도민회의는 "수많은 여론조사에서 확인되듯 찬반을 넘어 제주의 미래가 걸린 제2공항 문제를 도민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도민들의 의지는 확고하다"면서 "국토부의 약속대로라면 주민투표를 통해 도민의 자기결정권을 존중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비상도민회의는 "도민의 자기결정권을 행사해 제2공항의 추진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제2공항의 찬반을 넘어 일관되게 도민사회가 요구해온 것"이라며 "오영훈 도지사에게 제2공항 문제의 해법으로 주민투표를 국토부에 요구할 것을 수차례 요청지만 명확한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도민사회의 총의를 모아 오영훈 지사에게 주민투표를 국토부에 요구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주민투표 실시촉구 범도민 서명운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