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제2공항 '주민투표 실시하라'

"제2공항 문제는 도민이 결정한다"며 "오영훈 지사는 즉각 국토부에 제2공항 주민투표를 요구하라"

기자명

제주도내 시민사회단체들이 제주특별자치도가 국토교통부에 제2공항 추진 여부에 대한 주민투표 실시를 요구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제2공항강행저지비상도민회의는 2일 오전 제주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공항 문제는 도민이 결정한다"며 "오영훈 지사는 즉각 국토부에 제2공항 주민투표를 요구하라"라고 밝혔다.

도민회의는 "환경부의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 반려는 성산읍 후보지가 공항 입지로서 부적절하다는 결론을 내린 것"이라며 "그런데도 기존 입장을 뒤집고 국토부의 전략환경영향평가를 동의한다면 환경부가 생태계를 무너뜨리고 기후위기를 악화시키는 중대한 범죄자임을 선언하는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이제 오영훈 도지사가 나설 시간"이라며 "윤석열 정부의 국토파괴 폭주를 막고, 나아가 도민의 반대 결정에도 불구하고 명분 없이 사업강행만을 앞세우는 국토부의 패악질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도민을 대표해 오영훈 지사가 전면에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도민회의는 "오 지사는 지난 지방선거 과정에서부터 지금까지 줄곧 제2공항과 관련해 일관되게 도민결정권이 가장 중요하다고 밝혀왔다"며 "윤석열 정부가 도민의사와 제주도정을 무시하고 강행하려는 지금이 바로 오영훈 도지사가 일관되게 밝혀왔던 도민결정권을 실행할 시기"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