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 망언...태영호 의원 사퇴하라!

4·3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왜곡 사실이 명명백백하게 확인됐음에도 불구하고, 태영호 국회의원은 그 흔한 사과조차 전혀 하지 않고 있다.

기자명

국민의힘 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태 의원은 지난 13일 열린 제주합동연설회에서 제주 4·3 사건이 북한 김일성의 지시로 촉발됐다는 발언에 대해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태영호 국민의힘 의원의 사과와 사퇴를 촉구헸다.

제주4·3희생자유족회(회장 김창범)는 이날 오후 가진 규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태영호 국회의원이 저지른 경거망동에 대해 우리 제주4·3유족들은 여전히 분노하고 있다“며 ”4·3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왜곡 사실이 명명백백하게 확인됐음에도 불구하고, 태영호 국회의원은 그 흔한 사과조차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유족회는 “이미 국민의힘은 20년 만에 제주4·3특별법 개정과정에서 여야 합의로 보상문제와 직권재심 문제 해결 등 4·3의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해 새로운 진전을 함께 만들어냈다”며 “윤석열 대통령 역시 당선인 시절 ‘4.3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온전한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4.3 명예회복을 위해 중단없는 지원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존 희생자들의 아픔과 힘든 시간을 이겨내 온 유가족들의 삶과 아픔도 국가가 책임있게 어루만지고 희생자들을 국민과 함께 따뜻하게 보듬고 아픔을 나누는 일은 자유와 인권이라는 보편적 가치를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당연한 의무"라며 국가책임과 국가의무를 강조했다.

유족회는 “태영호 국회의원은 자신의 4·3 망언에 대해 여전히 공식사과는커녕 뻔뻔스럽게도 소신이라며, 3만 4·3영령님과 10만 유족을 모독하는 행위를 멈추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4·3유족회는 10만 4·3 유족들의 뜻을 모아 ”태영호 국회의원은 4·3 망언과 왜곡에 대해 책임지고 제주4·3희생자 유족들에게 사과하고 최고위원 후보직을 즉각 사퇴하라“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 지도부는 국민의힘 당원인 태영호 국회의원에 대해 출당조치 등 당장 징계하라”며 “대한민국 국회는 태영호 국회의원을 징계하고 4·3에 대한 왜곡과 폄훼를 방지하기 위해 즉각 제주4·3특별법을 개정하라”고 엄중하게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