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신속·공정 민원처리“불만 제로화”

기자명

서귀포시는 복합·다수민원에 대하여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불만 제로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계획은 소극적 업무처리, 부서 간 소통 부재 등의 이유로 인하여불가, 반려, 지연 처리되는 인허가 민원신청에 대하여 민원인들의 불평, 불만이 발생하는 만큼 이에 대한 해소 대책으로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신속·공정한 민원처리를 해나가기 위한 목적이다.

우선, ‘복합민원 사전 검토제’를 실시하여 대규모 개발행위, 다수인 민원 등 복합민원 검토 요청사항과 민원실무자 회의 시 미해결되는 복합민원에 대하여 시민소통지원실에서 부서간 협의(협업) 및 사전 검토 지원을 통하여 민원처리의 방향제시 및 효율적인 해결 방안 등을 도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월별 복합민원 인허가 불가, 반려 민원에 대하여 적정처리 여부 등을 재검토하고 처리기간 1개월 이상 소요 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에게 중간 통보하도록 지도하여 처리기한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점검하는 등 ‘민원처리 사후관리를 강화’하여 행정오류를 방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적극행정 면책제도, 사전컨설팅감사 안내 및 업무의 적법성, 타당성 검토 등 지원을 강화하여 소속 공무원들의 맡은바 임무에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