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지사 “도민에게 희망 주는 도정 위해 전력 다할 것”

11일 민선 8기 첫 주간정책 조정회의…도민이 이해하고 체감하는 정책 추진 강조

기자명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11일 오전 9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열린 민선 8기 첫 주간정책 조정회의에서 도민이 이해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하고, 현안해결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줄 것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오영훈 지사는 “민선 8기 제주도정은 주간정책 조정회의를 통해 한 주의 정책기조를 설정하겠다”며 “그 기조에 맞춰 심도 있는 토론으로 각 실국의 역할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회의를 바탕으로 도정 주요사업에 대한 전 실국의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거시적인 접근을 통해 큰 흐름을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의 주요정책을 지속적으로 확인·분석해 새로운 정책이나 제도가 도입될 때 민감하게 반응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부터 시작되는 도의회 업무보고에서 정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와 명확한 역할 인식을 통해 자신감 있게 도정을 대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오 지사는 “도의회 업무보고에 임하는 실국장의 자세와 태도를 스스로 점검하고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도정을 대변하며 도민의 목소리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번 주는 민선 8기 제주도정이 도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모습을 드러내는 중요한 시기”라면서 “도민 민심에 기반을 둔 도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신감 있고 명확하게 업무를 수행해 도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