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해두 후보, “외도, 이호, 도두동을 시내와 시외를 잇는 교두보로 만들것“

기자명

양해두 도의원후보는 23일 이루어진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외도, 이호, 도두동은 제주시에서 하귀나 애월을 거치는 중간지점인데도 불구하고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양 후보는 “원인은 교통을 위한 도로의 다각화가 부족하고 노후화 돼어 있어 왕래하기 위한 수고가 많이 들어 특히 출퇴근시간은 전쟁일 정도로 혼잡하다. 외도, 이호, 도두동에 사는 주민으로서 불편함을 많이 느끼고 있고 주민들도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고 말했다.

외도, 이호, 도두동 주민들에 의하면 애조로와 외도시내를 바로 이을 수 있는 도로가 건설중이라 주민들이 좁은 시골길로 우회하여 통행하고 있고 이호해수욕장에서 일주도로 사이구간도 도로가 좁고 노후해서 많이 혼잡해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양해두 도의원 후보는 “저도 같은 주민이고 특히 삼화노인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며 매일 삼양까지 출퇴근 하는데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도의원에 당선되면 최대한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양 후보는 “또한 외도에 영화관 등 각종 문화시설을 유치하고 개선하려한다. 개선된 교통사항과 함께 볼거리, 즐길거리가 늘어나서 관광객 등 외지인이 방문할 이유가 많아지면 앞으로 외도, 이호, 도두동은 시내와 시외를 잇는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