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향진 후보, 오영훈 후보에게 "4.3 보상금 상향 민주당 동의 받아와라"

"제가 윤석열 정부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도지사 후보"

기자명
 

허향진 제주도지사 후보가 오영훈 제주도지사 후보에게 4.3희생자 보상금의 대법원 확정 판결금액 상향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의 동의를 즉시 받아오라고 요구했다.

허향진 국민의힘 제주도지사 후보는 5월 20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어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제주 4.3희생자 보상금을 2015년 대법원 확정판결 금액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약속했다"라고 밝혔다.

허 후보는 "2015년 대법원 확정판결 금액으로 4.3희생자 보상금을 상향 조정하는 것은 뜻있는 4.3유족들이 계속해서 요구해왔던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라며 권성동 원내대표의 약속은 제주 4.3해결에 있어서 매우 중대한 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저 허향진과, 국민의힘 제주도당이 일관되게 주장해왔던 사안이다. 제주발전을 위해, 제주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집권 초기의 윤석열 정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허향진 후보 본인이 윤석열 정부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도지사라고 의견을 강하게 피력했다.

또한, "저는 오영훈 후보가 권성동 원내대표의 대법원 확정 판결 금액으로의 상향 약속에 대해서 너무나도 당연히 찬성하리라 생각한다"며 "오영훈 후보에게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대표가 4.3희생자 보상금의 대법원 확정 판결금액으로서의 상향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의 동의를 즉시 받아오라"라며 오영훈 후보에게 강하게 요구했다.

한편 올해 2월 국회에서 통과된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은 희생자 보상금액을 9천만원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는 오영훈 후보가 국회의원 시절 문재인정부 행안부와 협의해 발의한 법안에 들어있는 내용이다.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갑)이 지난 2021년 11월 대법원 판결금액을 반영한 4·3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했지만, 법안 병합심사 과정에서 9천만원으로 결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