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예비후보, “통학 불편·안전 위험 등 오현고 이설 반대”

“골프장 등 유해환경 노출…인구 감소로 부지 협소 문제 해결될 것”

기자명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예비후보는 5월 12일(목) 오현고등학교 이설 계획에 대해 “이전을 위한 사회적 합의와 교육·환경적 조건이 조성되지 않았다고 판단한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이석문 예비후보는 오현고등학교 총동창회(회장 강기주)의 ‘오현고등학교 이설계획에 관한 질의’에 대해 이렇게 답변했다. 총동창회는 지방선거에 출마한 제주도교육감 후보들에게 질의를 담은 공문을 보냈고, 답변서를 5월 16일(월)까지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이석문 후보는 이설 반대 이유로 △통학 문제 △안전 위협 요소 △유해환경 노출 등을 들었다. 

이석문 후보는 “화북·삼양·삼화지구에서 통학할 학생들이 너무나 불편하다”며 “버스로도 다닐 수 있는 학교를 부모가 직접 통학시켜야 한다. 주민들의 생활, 교육 여건도 그만큼 나빠지고 사고 위험도 증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전 부지 주변 환경이 교육적이지 않다”며 “골프장과 리조트가 있어서 학생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석문 후보는 “안전 위험 우려가 해소되지 않았다”며 “이전 부지는 나리 태풍 때 인근 하천 범람 등의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부지 협소 문제가 거론되지만, 출산율 감소에 따른 학령 인구 감소를 감안하면 부지 협소 문제는 점차 해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