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제주시을 보궐선거에 김한규 전 정무비서관 전략공천

이번 전략공천의 부당함에 대해 반발하는 움직임도 있어

기자명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는 제주시을지역 후보자로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전격적으로 전략 공천했다.

신현영 민주당 대변인은 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국회의원 보궐선거 7곳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했다.

그리고 제주를 포함해 일부 지역의 후보자를 확정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오영훈 국회의원이 사퇴한 이후 공석이 된 제주 제주을 지역구에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전략공천키로 최종 확정했다.

이번에 전략공천 된 김한규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은 1974년생으로, 제주북초와 제주중, 대기고,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했으며, 하버드 로스쿨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리고 사법연수원 31기로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근무하다 2018년 지방선거 당시 박원순 전 서울시장 캠프에서 활동을 시작, 민주당 부대변인 등 주요 정치적 엘리트 코스를 거쳤다.

김 전 비서관은 2020년 총선에서 강남병 지역구에 출마했다가 낙선했다.

그리고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문재인 정부 정무비서관 직을 지내다 지난 2일자로 전격 사퇴해 보궐선거에 나서 전력공천되는 영광을 안았다.

앞서 지난 2일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김희현(일도2동을), 홍명환(이도2동갑) 도의원이 연이어 중앙당의 전력공찬 움직임에 반발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중앙당에 경선을 통한 후보 선출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