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변호사 공식 출마 선언 "제주도와 도민 위해 하고 싶은 일 많아”

부상일 변호사, "모든 것을 쏟아 최선을 다하겠다"

기자명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 선언하는 부상일 변호사

부상일 변호사가 29일 오영훈 국회의원의 사퇴로 공석이 된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부상일 변호사는 이날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시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에 대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재·보궐 선거가 확실시 됨에 따라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입장을 명확히 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부상일 변호사는 "진심으로 제주도와 도민을 위해 하고 싶은 일이 많았다"며 “젊은 날 제주4·3사건 특별법 초안을 작성했던 저 부상일은 제주4·3사건이 해결되어가는 과정을 보면서 안도의 한숨을 쉴 때도 있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제가 국회에 입성해서 4·3 피해 당사자는 물론 유가족들 중에 소외되거나 억울한 사람이 한 사람도 없게 보상과 4·3의 정의가 온전히 마무리 되도록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힘을 보태야 한다는 욕심도 있다”고 했다.

이번 제주시을 재·보궐 국회의원에 제 정치 역정의 모든 것을 오롯이 쏟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부 변호사는 이어 "2008년 첫 출마 이후 14년이 흘렀다. "향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주시을 지역구가 재·보궐 선거 실시 지역을 확정이 되면 출마의 변을 포함한 준비된 정책 발표 등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