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 7월 온라인 화상교육 운영

6월 15일부터 만 18세 이상 도민 대상 수강생 235명 선착순 모집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강봉숙)는 15일부터 만 18세 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7월 온라인 화상교육’ 10개 과정에 수강생 23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7월 교육은 여성전문교육과 문화예술교육 10개 과정으로 도민의 취업과 건강한 취미생활 지원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여성전문교육은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이론반(야간), △취업을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컨설팅 등 7개 과정이다.

- 특히 이번에 처음 개설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과정은 자격증 시험일정에 맞춰 이론반에서 시험 대비반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란? 맞춤형화장품 판매장에서 개인의 피부상태·선호도 및 진단 결과에 따라 화장품에 색소, 향료 등 원료를 혼합하거나 소분하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임.

- ‘21년 4회차 시험 : (시험일)’21.9.4. / (접수기간)‘21.7.28.~8.6. / (합격자발표) ’21.10.1. -

- 이번 교육을 통해 도내 화장품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화장품 사업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예술교육은 △캘리그라피를 품은 수채화 드로잉(초급) △그램책 스토리텔러(구연동화) △합리적인 금융소비자를 위한 슬기로운 금융생활(야간) 3개 과정이다.

교육은 7월 1일부터 주 2~3회씩 1~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화상교육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된다.

수강신청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여성전문교육은 교육운영과(710-4202), 문화예술교육은 문화기획과(710-4243)로 문의하면 된다.

강봉숙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과정과 같이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신설·운영하는 등 도민들의 위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