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 제주도민 대축제 제28회 ‘서울제주도민의 날’

“제주에 있는 도민들과 함께 유네스코 자연유산 제주를 더 아름답고 깨끗하게 지키고 제주문화를 보존해 대한민국의 보물섬 제주를 가꾸어 나가겠다”

기자명
 

서울 한국전력 인재개발원 운동장에서 20일 ‘제28회 서울제주도민의 날’ 행사가 서울, 경기 등 재외제주도민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행사에 참석해 “제주인이라는 자긍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삶의 터전을 일구시며 고향 사랑을 실천하시는 재외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제주에 있는 도민들과 함께 유네스코 자연유산 제주를 더 아름답고 깨끗하게 지키고 제주문화를 보존해 대한민국의 보물섬 제주를 가꾸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여러 사정 때문에 타지 생활을 하게 되는 제주인들은 외로움과 서러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그러나 제주인은 수눌음 정신으로 자부심을 가지고 전국 어디서나 정직하고 부런하게 살았기에 제주가 더 자랑스럽게 우뚝설 수 있었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끝으로 원 지사는 4·3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유족들과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며 “제주 4·3은 이제 이념을 넘어 진정한 화해로 나아가고 있다”고 평가한 후 “법개정을 위한 정치권과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제주4.3유족회(회장 송승문)와 유족청년회(회장 문정식)는 회원들이 참석해 제주4.3특별법개정촉구 서명운동과 올해안에 특별법이 통과될 수있도록 힘을 모아주기를 호소했고, 이 자리에 참석한 나경원 원내대표는 축사에서 “제주4.3특별법개정안이 올해안에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등 도내‧외 각급 기관장 및 신현기 서울제주도민회장을 비롯한 부산, 인천, 대전, 경남, 부천, 안산 등 각 지역 재외제주도민회 임원 및 회원들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