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공기업 채용 전국 최초 통합 선발…“채용 투명성 높인다”

기자명

올해부터 道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절차가 통합 선발해 채용에 대한 투명성 높힌다.

제주특별자치도는 道 산하 공공기관의 직원 채용을 위한 상반기 통합 필기시험을 오는 5월 18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 동안 도내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던 직원 채용절차가 道와 공기업이 공동으로 협력해 올해 최초로 추진하며, 이를 위해 지난 1월 29일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시험 공동실시’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상반기 채용 시험은 오는 17일 공고할 계획이며 선발 예정 인원은 ▲제주도개발공사 26명 ▲제주에너지공사 5명 등 총 31명으로 직렬(직급)별 선발인원,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 ‘공공기관 직원 채용정보’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7일 18시까지로, 제주특별자치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jeju.incruit.com)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응시희망자는 우선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각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된다.

통합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면접시험도 도와 공공기관이 공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