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7일, 일제 소독의 날”구제역 차단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경기도 안성 및 충청북도 충주에서 발생한 구제역 차단방역과 관련하여 설 연휴가 끝나는 2월 7일을 ‘일제 소독의 날’로 지정하고 모든 우제류 농장에 대해 일제 소독을 실시한다. 현재 구제역 발생 현황은 소농장 3곳(경기도 안성2곳, 충북 충주1곳)이다.

일제 소독의 날 추진에 따라 축산농장 뿐만 아니라 도축장, 사료공장 등 모든 축산관계시설에 대한 소독 외에도 도내 우제류 도축장 2개소에 대해서는 행정시 공무원을 파견해 소독상황을 특별관리한다.

‘일제 소독의 날’에 앞서 2월6일 축산밀집단지에 행정 및 농협에서 보유중인 생석회 8,300kg을 공급 및 도포하였으며, 2월7일 당일에는 행정 보유차량, 공동방제단, 군 제독 차량 등 가용 소독차량 35대(제주시 11, 서귀포시 9, 동물위생시험소 1, 해병대9여단 1, 농협 13)를 총동원 지원하여 일제 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이우철 농축산식품국장은 “도내 모든 축산농가 및 축산관련시설에서는 당일 일제청소와 내외부 소독을 철저히 해줄 것과 설 명절 기간 중 고국방문 후 복귀하는 외국인 근로자가 있는 경우 철저한 소독 등 농장 차단방역에 철저를 기해 구제역 도내 유입 차단에 총력 대응으로 지속적으로 청정지역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