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인을 위한 건강한 발 관리 교육 실시

기자명

제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지난 11월 7일 10시부터 11시까지 당뇨 질환자와 함께하는 '건강한 발 관리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당뇨병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발 관리 및 마사지를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당뇨병 환자가 혈당을 조절하지 못할 경우 신장, 눈, 발 등에 합병증이 발생하고, 특히 발 합병증은 조기에 상처를 발견하지 못하면 궤양이나 조직궤사를 일으켜 족부절단까지 갈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다." 라고 밝혀 당뇨병 환자의 발 관리교육의 필요성을 일깨워 주었다.

고혈압·당뇨병 관계자는 "당뇨는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그 심각성을 잘 느끼지 못하는 질환이므로 무엇보다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매주 목,금 당뇨병 교육을 실시하고 월1회 발 관리 및 마사지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 질환자 및 전단계 대상자에게 연중 무료 만성질환 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매주 고혈압∙당뇨병 질환/영양교육, 건강요리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728-8452)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제주저널/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