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돈 관계자 대상 가축방역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자명

최근 중국 등 해외에서 발생하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도내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양돈 관계자를 대상으로 가축방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 오후2시 농어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양돈농가와 관련단체, 양돈 수의사 등 200여명이 참석,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방역요령 이외에도 농장의 생산성과 직결되는 번식 관리방안과 돼지열병(롬주) 등 도내 양돈농가에 중요하고 의미있는 주제로 심도있게 진행됐다.

이번 실시된 가축방역 역량강화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 수의사회(회장 양은범) 주관으로 실시한 것으로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유입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도내 양돈 관계자의 방역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특별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아울러, 가금 및 소 사육 관계자에 대해서도 가축방역 역량강화 교육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도 관계자는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입방지를 위해 현수막‧SMS․리후렛․안내판 등을 이용하여 방역요령을 홍보하고 있지만, 추가로 양돈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는 교육이니 만큼 양돈 관계자에게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양돈 관계자는 ‘내농장 내가 지킨다’는 사명감을 갖고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하는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