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기능장 제조기

전기 기능장 6명 최종합격

기자명

한국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학장 김덕호)는 최근 기업체 재직근로자 직무능력향상훈련 및 이동훈련을 실시한 결과, 문동광(대경엔지니어링)·박근립(제피로스)· 문광호(백광기업)·김일수(한국공항)씨 등 4명이 제52회 기능장 시험인 국가기술 자격검정에 최종 합격해 전기기능장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기기능장 합격자 중에 신재생전기에너지 교수(고성필 학과장)와 재학생(박관주)도 포함돼 있다. 제주지역 전기기능장 최종합격자 6명이 폴리텍대학에서 교육을 받거나 준비한 노력의 결과가 결실을 맺은 것이다..

전기 기능장은 전기 분야의 최상급 숙련기능을 갖추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 △업체 기능 인력의 지도 및 감독 △경영계층과 생산계층을 유기적으로 연계시켜 주는 현장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2010년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신재생전기에너지학과는 전기시스템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그리드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풍력 및 태양광 발전을 위한 설비 운영 및 유지관리를 할 수 있는 전문기술인을 양성하는 제주 지역의 유일한 학과이다.

제주캠퍼스는 앞으로도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도내 재직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업그레이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전기기능장 교육과정 문의 및 신청은 폴리텍대학 제주캠퍼스 전기과 064)754-7232.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