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일자리가 최고 복지"...

복지 1등으로 가기 위한 핵심과제로 일자리 정책에 주력할 뜻”임을 내비쳤다.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리더 양성 아카데미’ 개강식 특강에서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며 “복지 1등으로 가기 위한 핵심과제로 일자리 정책에 주력할 뜻”임을 내비쳤다.

또한 원 지사는 “중국자본과 난개발 방지,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대중교통 전면 개편 등 제주도의 주요현안과 도정 운영 방향의 배경들을 설명하며 “제주도는 깨끗해야 하고 자연이 잘 보존돼야 그 위상을 지켜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도 복지 예산 비중 20%까지 끌어올려 ‘성장 1등, 복지 1등 제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공공·민간일자리 창출로 현재 추진되는 것만도 5400명이고 이 외에도 취약계층, 노인일자리 및 경력단절 여성 등의 일자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저출산 극복을 위해 공공임대 등 주택, 보육, 노령화에 대비한 교육프로그램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다자녀 가구 지원 및 보육정책을 강화해 나가고, 노인·장애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책을 다방면으로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원희룡 제주지사는 23일 저녁 제주대 아라컨벤션홀 대연회장에서 43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간사 등 18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며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협의체의 중요성을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전문성을 가진 복지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리더 양성 아카데미’의 개강식 중 진행됐으며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한 사례를 공유하고 각 읍면동에 도정의 주요 정책을 알리기 위해 도지사가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