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필수품 자외선 차단제 특별 기획

스프레이 타입은 크게 LPG 가스를 사용한 에어로졸 타입과 수입 노즐 타입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기자명

급작스럽게 찾아온 30도를 웃도는 여름 날씨에 한 층 더 강력해진 자외선 지수에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를 찾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프레이, 썬파우더 등 다양한 형태도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 화두는 단연 스프레이 타입. 스프레이 타입은 크게 LPG 가스를 사용한 에어로졸 타입과 수입 노즐 타입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의 특징을 몰라 소비자는 그저 많아진 제품 군에 혼란스럽다.

LPG를 사용한 에어로졸 스프레이는 고압가스를 사용한 가연성 제품이다. 따라서 뿌리면 내용물이 피부에 닿을 때 시원함을 느낄 수 있지만 화기 부근이나 불꽃 근처에서는 사용이 금기 시 된다.

또한 온도 40도 이상이 되면 가스로 인해 터질 위험이 있어서 한 여름에는 사용이 조심스럽다. 스프레이의 분사 범위는 광범위한데, 바디에 뿌리기는 편리한 반면 헤어, 옷에 내용물이 묻을 우려도 무시할 수 없으며 가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최근 케어랩에서 출시한 ‘이모르뗄 바이바이 썬미스트’의 경우에는 수입 노즐을 이용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흔히 사용하는 미스트 용기를 생각하면 된다. 가스를 사용하지 않아 인화성 물질이 없고 온도의 영향도 받지 않는다. 범위가 에어로졸 스프레이에 비해 좁은데, 원하는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며 비교적 촉촉하게 피부 유지가 가능하다.

유분이 없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자니 질감이 너무 뻑뻑하고, 유분감 있는 제품을 바르자니 번들거리는 것이 두렵다면, 수입 노즐 스프레이 타입의 ‘바이바이 썬미스트’를 뿌려보자. 마치 수분 미스트에 썬크림을 혼합한 느낌의 이 썬미스트는 LPG가스 타입의 스프레이보다 촉촉하고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고온의 여름철 야외활동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케어랩의 이모르뗄 바이바이 썬미스트는 출시 전 다양한 평가단으로부터 그 효과와 산뜻함을 인정받아 벌써부터 입 소문을 타고 여름을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