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들불축제 관광지축제분야 2년 연속 1위

기자명
▲ 제주들불축제 금상작품

제주의 전통풍습인 가축 방목을 위해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목초지에 불을 놓았던 방애(화입)를 주제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제주들불축제가 축제전문 매거진 참살이에서 한국관광서비스학회와 (사)한국언론인연합회 주관으로 축제의 발전의욕을 고취하고 한국축제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제정된 가볼만한 축제 20선을 선정하면서 관광지 축제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4개분야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축제선정은 매년 전국에서 개최되는 수많은 축제 중 진정한 여행의 의미와 즐거움, 체험을 느끼는 많은 이들에게 다시 한번 꼭 가볼만한 축제를 추천해오고 있는 참살이에서 9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40일간) 자체적인 거리리서치 조사 및 설문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투표, 참살이 자체 자문위원을 통한 평가 등을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축제월간 참살이(www.kwfestival.com)'는 2006년부터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축제전문매거진을 선보였으며, 외국인들의 한국 역사와 생활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2009년부터 영어번역판을 출간하는 등 한국축제의 우수성과 국내 관광발전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한국관광서비스학회가 주관하는 '2009 한국관광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009 한국관광경영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2013년 제주들불축제는 3월 경칩이 속하는 주의 금요일에서 일요일까지인 3월 8일에서 3월 10일까지 개최되며, 가볼만한 축제선정 시상식은 오는 11. 2일 서울 충무아트홀에서 열린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제주저널/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