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사랑하는 ‘제주감귤, 귤로장생’

2012년도부터 올해까지 국가 브랜드대상 5회 연속 수상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제주감귤이 2016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2012년도부터 수상한 이래 5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가브랜드 선정위원회에서 사전 기초조사를 통해 선별된 상위브랜드를 대상으로 전국 만 16세이상소비자 24천명을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주감귤은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경쟁력 등에서 종합점수 83.47점을 획득함으로써 대상으로 선정됐다.

2016 국가브랜드 대상은 이코노미스트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앙일보 공동후원으로 산업브랜드와 지역브랜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했다. 수상 브랜드는 국내, 해외, 온라인에 심층보도를 통한 공동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과 함께 공식 엠블럼 및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얻게 된다.

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된 배경은 그동안 「맛과 품질」향상을 위하여 감귤원 간벌, 토양피복사업, 품종갱신, 만감류 등 시설 확대로 감귤 재배구조개선 등 에 역점을 두어 추진했고 노지감귤 뿐만아니라 한라봉,천혜향, 레드향 등 만감류 확대를 통한 연중 생산 체계 구축을 통해 연중 신선한 감귤을 공급하므로써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높은 점수를 얻게 됐다.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브랜드에 걸맞는 고품질 감귤을 위해 ‘맛과 품질’로 승부하는 ‘감귤혁신 5개년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아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