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대 교수협, “이사장 및 총장 퇴진하라”

감사원 감사 결과에 따른 강력한 후속조치 당장 취해야...

기자명

제주한라대학교 교수협의회는 29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들이 낸 등록금으로 구입한 천아오름에 총장이 버젓이 자신의 명의로 1% 지분을 알박이 한 것만 보더라도 그는 도덕적으로 대학의 최고운영자로서의 자격을 이미 상실한 것이다. 재단 이사장 김 병찬 일가의 각종 비리가 이 정도일줄 몰랐다. 감사원의 이례적 감사 결과 그동안 의혹으로만 떠돌던 각종 비리들이 대부분 사실로 확인됐다“며 ”감사원 감사결과에 대해 그야말로 참담함을 금할 수 없는 심정“이라 성토했다.

한라대 교수협의회는 “한 마디로 요약하면 이사장 일가가 대학의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은 도외시한 채 자신들의 재산 축적의 수단으로 대학을 운영하는 범행을 저지른 것에 다름 아니”라며 “그들의 각종 비리와 부정행위는 교육자로서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몰염치한 행위”라며 “아들인 총장의 부정행위는 더욱 가관”이라며 “그는 과다한 국가지원금과 등록금 수입을 노려 각종 입시부정을 대대적이고 조직적으로 자행한 정황이 감사에 의해 명백한 사실로 확인됐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한라대 교수협의회는 “그렇지만 이마저도 그동안 거론되던 숱한 의혹들 중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감사원 감사에 의해 겉으로 드러난 것들만 하더라도 우리 교수들은 물론이거니와 학생들과 동문들, 그리고 도민들에게도 이보다 부끄러운 일이 어디 있겠는가. 그러면서도 총장은 자신의 엄청난 잘못에 대한 사과는 커녕 오늘도 엉터리 업적평가를 빌미로 교수들에게 재임용 거부와 급여인상 정지와 같은 불이익을 주는 데나 혈안이 돼 있다”고 비판했다.

한라대 교수협의회는 “원 희룡 도지사는 감사원 감사 결과에 따른 강력한 후속조치를 당장 취할 것을 요구한다”며 “특히 이사장 일가의 교비횡령과 입시부정에 대해서는 재산환수와 검찰 고발 등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민주노총도 학교법인 한라학원, 제주한라대학, 부설 유치원은 독립되고 투명한 회계로 운영이 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한라학원측은 마치 세 개의 회계가 모두 개인의 것처럼 마음껏 전용하여 횡령해왔던 것이 사실로 밝혀진 것이라며“사립학교인 제주한라대학교의 주요업무에 대한 지도‧감독 권한은 원희룡 도지사에게 있다”며 “원희룡 도지사가 제주한라대학의 각종 비리에 대하여 철저한 사후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 상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