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조속 추진 요청

기자명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15일 여당 원내사령탑을 만나 제주 제2공항 건설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당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국회를 방문,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와 면담을 갖고 제주 제2공항의 건설기간 단축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 필요성을 역설했다.

원 지사는 “지난달 정부에서 제주 제2공항 건설이라는 대승적 결단을 내려줬다”면서 “제2공항 완공예정 시기인 2025년보다 빠른 2018년에 제주공항은 이미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착공시기를 최대한 앞당기는 등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에도 요청을 한 상황이나 여당에서도 제주 제2공항의 조기 개항을 위한 지원과 협조를 보내달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또한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사업 정상화 등 제주현안 해결을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안 처리도 요청했다.

원 지사는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정상화를 비롯해 △제주도의 리·통사무소 운영비 지원 근거 △국무조정실 산하 제주지원위원회 사무처의 존속기한 연장 방안 등이 각각 담긴 제주특별법안이 현재 국회 안행위에 계류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급한 제주현안이 담긴 제주특별법안이 상임위에 장기간 계류돼 있어 애가 타는 상황”이라면서 “조속히 처리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원유철 원내대표는 “제주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서 “국회에서도 제주 제2공항의 성공적 개항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