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어린이집, 누리과정 보육료 정상화 촉구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재호)는 25일(수) 오전 10시30분 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어린이집누리과정 예산편성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재호 회장은 도교육청 예산 편성과정에서 누락된 어린이 집 누리과정 예산과 관련,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교육부는 어린이집 유아의 보육 및 교육 받을 권리를 볼모로 한 정치적 힘겨루기를 즉각 중단하라” 며 어린이집 유아에 대한 예산편성과 누리과정 안정화를 위한 예산 지원을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과 교육부에 강력하게 요구했다.

또, 그는 도교육청에서 유치원 누리과정예산만 편성한 것에 대해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에 대한 편가르기식 행정”이라고 비난하면서 “세금의 주인은 국민이고 공평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국민에게 있는 만큼 어린이집 유아를 위한 교육예산은 당연히 편성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원아 모집 시기에 이 문제가 불거진 점을 들어 “도교육청과 교육부는 지난 1년 간 도대체 무엇을 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안일한 행정을 질타하고 “어린이집 누리과정을 결정만하고 예산확보에 미온적인 중앙정부는 누구의 정부인가”라고 되물었다.

또한 김재호회장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직접 누리과정예산을 편성한 것을 적극 지지하며, 제주특별자치도의회에서도 도교육청 예산심의 결정권을 가진 만큼 학부모의 혼란과 불편을 막기 위해 책임 있는 결단을 촉구한다.

김 회장은 어린이집연합회의 요구가 관철되지 않을 경우 단체 행동과 대국민 서명운동, 미온적인 정치인에 대한 낙선운동, 직무유기에 따른 형사고발 등 모든 수단을 총 동원하여 강력하게 투쟁할 것을 천명했다.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는 관내 600개 어린이 집이 가입되어 있으며 모두 2만7천여명의 영·유아가 보육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