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지사 '대한민국 유권자대상'수상

기자명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공약이행과 도정수행, 선거구민 소통 등에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5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매년 5월 10일로 지정된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유권자시민행동(상임대표 오호석)에서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행복을 위한 정책의 추진, 선거공약 실천 등 우수한 실적을 남긴 선출직 공직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에는 국회의원, 광역단체, 광역의회, 기초단체, 기초의원 등 총 111명이 선정된 가운데, 광역자치단체장으로는 유일하게 원희룡 지사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원 지사는 현재 지난해 기준 105개 공약사업 중 97개 사업을 정상 추진함에 따라 92.4%의 공약사업 추진율을 보여 우수한 공약이행을 실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약사업 중에서는 도민중심의 수평적 협치, 청정자연과 문화, 사람이 어우러지는 생태적 성장, 민생 경제 안정화 사업 추진 등이 우수 공약사업으로 꼽혔다.

또 협치를 새로운 행정운영 원리로 부각시키고, 환경가치 보존을 위한 관광개발사업 기본방향 제시, 자주재원 확충을 통한 안정적 재정운영, 자연자원을 활용한 창조산업 혁신 기틀 마련, 관광객 1200만명.외국인 관광객 325만 시대 실현 등 행정활동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민생현장 행정 강화를 위한 연중 대화체계 가동, 웹 소통 강화 등 선거구민과의 소통 부문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