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량송아지 생산비육시설사업 희망자 신청 공모

기자명

서귀포시에서는 2015년 우량송아지 생산비육시설사업 희망자 신청 공모 중에 있다.

우량송아지 생산비육시설 지원사업은 생산단지 및 사육시설을 지원하여 지역 농가에 우수한 송아지를 생산․공급토록 함으로써 품질고급화 및 송아지 생산비 절감 등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써,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행하고 시․도 주관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세부지원내용은 축사 및 축사시설, 내부기자재, 퇴비화시설, 관리사, 기반시설 조성비용 등으로 보조 40%, 융자 40%, 자부담 20% 형태로 지원되며, 개소당 지원한도는 12억원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사업대상자가 확대되어 추진될 계획으로 한우부분은 기초한우사업단에서 기초한우사업단, 개량농가, 브랜드운영주체,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으로 확대되고, 육우부분도 브랜드운영주체와 영농조합법인에서 농업회사법인이 추가되어 확대 운영되고 있다. 사업추진 희망 축산법인 등은 2015. 4. 24일까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사업신청서를 작성 및 접수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2015. 5월중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전국 5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시․군은 사업희망자를 시․도에 추천하고, 시․도는 사업내용 확인, 현지 실사 등 심의 후 우선순위를 정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 추천하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시․도별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