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감귤, 4회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된 배경은 '맛과 품질'향상을 위해 감귤원 간벌, 토양피복사업, 품종갱신, 만감류 등 시설 확대로 감귤 재배구조개선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감귤이 2015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2012년도부터 수상한 이래 4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4일 밝혔다.

2015 국가브랜드 대상은 이코노미스트 국가브랜드선정 위원회가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앙일보 공동후원으로 산업브랜드와 지역브랜드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제주감귤은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경쟁력 등에서 종합점수 79.93점을 획득해 대상으로 선정됐다. 제주감귤이 브랜드대상으로 선정된 배경은 '맛과 품질'향상을 위해 시설 확대로 감귤 재배구조개선 등에 역점을 두어 추진했고, 노지감귤 외에도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 만감류 확대를 통해 연중 신선한 감귤을 공급한 것이 큰 영향을 끼쳤다.

제주도청 관계자는 "앞으로 제주특별자치도는 추진 중인 제주감귤의 단일 통합브랜드 제작과 병행해 브랜드 이미지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또한, 브랜드에 걸맞은 고품질 감귤을 위해 '맛과 품질'로 승부하는 '고당도 감귤생산 구조 혁신'에 박차를 가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