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재배용 약용작물 종자 신청

종자 12종 266㎏, 종묘 7종 21,900그루 유상분양

기자명
▲ 백도라지

올해 재배할 약용작물 종자와 종묘를 분양하기 위한 농업인의 신청을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성근)은 도내 약용작물 재배 희망농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농산물원종장에서 생산한 종자와 종묘를 유상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약용작물은 종자의 경우 백도라지, 방풍 등 12종 266㎏과 백수오 등 7개 작물 종묘 210,900그루 내외를 공급할 계획이다.

공급방법은 도내 약용작물 재배 활성화를 위해 공급 가능량에서 70% 내외를 우선 배정해 유상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단, 다양한 약용작물에 대한 농가 재배경험 축적과 추후 본격적인 약용작물 생산을 원활히 하기 위해 농가당 재배면적을 최소화(165㎡)하여 공급하는 농가 자체 실증용은 무상으로 공급한다.

농업기술원은 감귤원 폐원 또는 월동채소 시장격리 참여경력 등 도정 시책에 적극 참여한 농업인을 1순위, 약용작물 관련 전문교육 수료자 등은 2순위, 일반 약용작물 재배 희망자는 3순위로 정하고 약용작물 종자 종묘 공급 우선 순위로 공급할 방침이다.

약용작물 종자 분양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원 웹페이지(http://www.agri.jeju.kr)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 받아 농산물원종장으로 FAX(064-760-7499), 우편 또는 방문하면 되며 약용작물 종자 공급에 대한 문의는 농산물원종장(064-760-7432)로 문의하면 된다.

송승운 농산물원종장장은 공급 가능 물량보다 신청량이 많은 경우 관련 증빙자료 제출자에 한하여 당초 우선순위를 정한 방침대로 순위를 결정하여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