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제주들불축제 환영음악회

새봄을 노래하는 도립제주예술단 신춘음악회

기자명
▲ 제주예술단 신춘음악회 포스터

제주특별자치도립 제주예술단은 3월 2일 오후 7시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제18회 제주들불축제 환영음악회로 제주예술단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제주예술단 정인혁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피아노·해설 김용배, 트럼펫 안희찬, 소프라노 강혜명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채롭게 진행된다.

피아니스트 김용배는 한국 평론가협의회 제정 “1988 올해의 음악가”에 선정된 실력파 연주자이다. 2004~2007년 예술의전당 사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추계예대 교수로 재직 중인 그는 해설가로도 유명하다.

또한, 트럼펫 연주자 안희찬은 2003년, 2005년 동아일보에서 한국의 최고 관악기 연주자로 선정됐고, 소프라노 강혜명은 프랑스 오페라극장 협회 콩쿠르 우승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신춘음악회 주요 연주곡으로는 차이코프스키의 오페라 ‘예프게니 오네긴’ 중 ‘폴로네이즈’, 피아니스트 김용배가 그리그의 ‘피아노협주곡 가단조, 작품 16번’2·3악장 - 트럼펫터 안희찬은 아르투니안의 ‘트럼펫 협주곡’을 연주한다.

이후, 소프라노 강혜명이 요한 슈트라우스의 ‘봄의 소리 왈츠’를 연주하고, 제주합창단과 함께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의 주제곡 ‘살짜기 옵서예’ 등 다수의 곡과 제주교향악단이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번 바단조, 작품 36번’ 4악장을 연주함으로 음악회는 마무리된다.

이번 신춘음악회 무대는 시민들과 관광객을 위한 무료음악회로 추진된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