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통합문화이용권' 발급

올해부터 소외계층 6세이상 신청자 전원 발급

기자명
▲ 문화누리카드

제주시에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대하여 오는 2월 25일부터 4월 30일까지 2015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을 받는다.

문화누리카드사업은 경제적․사회적 여건 등으로 인한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증진을 위해 문화예술 ․ 국내여행․스포츠 관람을 지원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을 발급하는 제도로 올해부터는 발급신청 기간 내 신청자 전원에게 발급된다.

지원기준은 연간 개인별 5만원 카드 1매를 발급 지원하며 세대별 단일카드 이용을 원할 경우에는 여러 장의 세대원 카드를 하나로 합산 신청도 가능하다.

카드발급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또는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에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 온라인 신청은 3월9일 ~ 4월30일)하며 카드사용은 발급일로부터 11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범위는 문화면에 공연, 전시, 영화, 도서, 음반 구입 등이 가능하고여행 방면으로는 관광여행업 및 숙박업소 이용, 국내항공권과 여객선 승선권, 주요 테마파크․워터파크 및 휴양림 입장권, 스포츠관람에는 국내 4대 프로스포츠(축구,농구,야구,배구)와 국제 스포츠 경기대회 및 기타 경기 입장권 구입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부가서비스로 문화누리 카드소지자에게 문화예술단체가 기부한 무료 또는 할인 티켓을 이용할 수 있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문의사항은 제주시 문화예술과(☎ 728-2712~2716)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