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목재펠릿' 보일러 설치!

12대의 펠릿보일러 보급, 2월말까지 신청접수

기자명
▲ 목재팰릿 보일러

제주시에서는 가정용 목재펠릿 보일러 설치를 희망하는 가정을 신청 받고 있다.

올해 12대의 펠릿보일러 보급을 지원할 계획이며, 보급 가격은 1대당 400만원이다. 구입비 400만원 중 70%인 280만원을 보조하고 가정에서는 30%인 120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2월말까지 신청접수하며, 신청자격은 제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가능하다. 대상자 선정은 읍면 거주자를 우선으로 하고, 읍면 거주자 신청이 없을 시 동지역가정도 선정이 가능하다.

목재펠릿 보일러는 부피가 크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 청소를 해야 하는 불편한 점도 있으나 비용절감 측면과 친환경적이라는 면에서 선호하는 가정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목재펠릿(Wood Pellet)은 제재 톱밥이나 숲가꾸기 산물을 톱밥으로 만들어 압축성형하여 만든 작은 원통 모양의 연료이다. 도내 서귀포산림조합에 목재펠릿 연료를 생산하는 공장이 있어 연료를 공급하고 있다.

그리고 2014년 12월 15일 제주시와 펠릿생산 참여업체가 「재선충병 고사목 우드펠릿 생산 협약」을 가짐으로써 앞으로는 제주시 지역에서 생산한 펠릿연료를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제주시 공원녹지과(064-728-358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