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명·한식일 개장유골 화장예약 접수!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금년도 청명·한식일(4월 5~ 6일)에 할 개장유골 화장 예약 접수를 오늘(1월 15일)부터 선착순으로 1일 80구 한도내에서 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명·한식일인 경우, 우리 지역의 정서상 조상의 산소를 단장하거나 또는 이장하는 관습이 있어 평소보다 5~10배 가량 개장유골 화장건수가 많아 이 기간 동안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청명·한식 기간동안 화장예약 접수는 적정 화장능력 범위 내에서 도민에게 편리한 장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것으로, 가급적 많은 도민들이 택일을 정한 날에 화장이 가능하도록 이중․허위 예약접수를 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묘지를 개장하여 화장을 하려면 우선 묘지가 있는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묘지의 장소가 객관적으로 입증할수 있는 사진 등을 첨부하여 개장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 하고, 개장유골 화장예약 접수는 양지공원 접수실로 방문 또는 전화(☎ 710-6628, 6606)로도 가능하며, 반드시 신고필증 접수 번호로 사전예약을 통해 화장 가능날짜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화장율 제고를 위해 2015년 1월부터 유족·추모객을 위한 장사시설 통합 홈페이지(yangji.jeju.go.kr)를 구축하여 사전 화장예약 및 고인검색 등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화장·봉안수요에 맞추어 공설 장사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장례문화 행정서비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