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식 개최

수출유공기업(유공자) 시상, 수출 우수사례 발표

기자명
▲ 제주 탐나씨푸드 가공식품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11시 도청 탐라홀에서 수출기업과 수출유관기관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4회 제주 수출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제51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와 수출인의 날 기념 수출유공기업(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있었는데, 제51회 무역의 날 기념 정부포상은 (주)온코퍼레이션(대표 이종원)에서 3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등 도내 수출기업 8개사가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제주수협유통 양귀웅 대표이사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한, 제4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 유공기업으로 영어조합법인 탐나씨푸드가 수출대상을 수상하는 등 수출기업 5개사와 유공자 4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와 더불어 지난 10월 제주산 양식광어를 처음으로 영국시장에 진출시킨 영어조합법인 일출봉(대표 한우진)의 마케팅전략 등 수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도내 수출기업들을 격려하고 “수출은 제주경제의 도약을 위해 반드시 키우고 선진화해야 할 분야”임을 강조하면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쌓고 수출에도 적극 나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제주자치도에서는 수출 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수출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2011년부터 매년 12월 둘째 수요일을『제주 수출인의 날』로 정하여 수출 유공기업들을 발굴‧시상해 오고 있다.


<김은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