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수요맞춤형 지역 청년인재 양성

5개 투자기업, 4개 도내 대학, 제주도 참여 ‘제주지역 청년 인재양성 협약’

기자명
▲ 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 협약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4일 오전 JDC 본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역 4개 대학(제주대학교, 제주국제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JDC 프로젝트 5개 주요 투자기업(녹지한국투자개발(유), 람정제주개발(주), 버자야 제주리조트(주), ㈜애월국제문화복합단지, ㈜제주대동)과 공동으로 산학연계 ‘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11개 기관은 투자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제주지역 청년인재를 발굴·육성해 나가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기관 간의 협업과 상생을 강조하는 정부3.0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함께 키우는 인재, 함께 크는 제주(Developing Global Talent TOGETHER in Jeju)”라는 슬로건으로 제주도내 4개 대학과 JDC 프로젝트 5개 주요 투자기업이 JDC의 기획 취지에 공감,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 제주지역 청년인재 양성 협약식

각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뤄진 이번 협약 체결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내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상시화 될 전망이다.

JDC는 협약 당사자들 간 원활한 산학협력의 매개체로서 사무국 역할을 담당하고, 각 대학은 기업의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선발해 육성한다. 또한 지역인재 우선 채용 방침에 따라 투자기업들은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한욱 JDC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미래 제주국제자유도시 관광 사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지역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체계화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JDC 국제자유도시 프로젝트 추진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그치지 않고, 지역인재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