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선6기 새로운 정책기조 전국에알린다

기자명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민선 6기 도정의 비전과 협치 행정 등 제주도정의 새로운 정책기조를 전국에 알릴 계획이다.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오는 10.29일부터 11.1일까지 대구 EXCO에서 안전행정부, 지방자치발전협의회, 대구시 공동 주최로 개최될 예정이며, 개최목적은 10.29일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 및 지방자치의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제주자치도에서는 제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참가하여 정책 홍보관과 지역 향토전시관, 지역 먹거리 음식관을 운영할 계획이며, 제주테크노파크를 비롯하여 산학연구소, 중소기업지원센터, 수협, 관광공사, 관광협회 등 7개 유관업체가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정책 홍보관에서는 민선 6기 제주도정의 비전인 「자연·문화·사람」의 가치를 키우는 제주 이미지와 협치 행정 등 관련 자료를 전시하고 제주도정의 새로운 정책기조를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아울러 풍력·태양광·전기차 등 제주의 자원과 특성을 이용한 미래 에너지정책, 제주특별자치도만이 갖고 있는 차별화된 지방자치제도 등도 전국에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자연유산 등 유네스코 3관왕과, 세계문화유산 등 제주가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높여가고 있는 모습도 홍보할 계획이다. 지역 향토전시관에서는 제주지역의 천연자원으로 개발된 향장품과 용암해수, 제주산 농특산물과 가공제품 등을 전시하여 홍보함은 물론 관람객들에게 판매도 할 계획이며, 이와 더불어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제주관광 홍보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먹거리 홍보관에서는 최근 광어 판로난 해소 차원에서 제주광어의 우수성을 관람객들에게 홍보하고 한편 현장에서는 광어초밥을 만들어 판매도 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이번 지방자치박람회를 통해 제주특별자치도가 대한민국 미래의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선두 역할을 하고 있음을 널리 알리고 또한, 제주지역 향장품과 농특산품 등을 널리 홍보하여 지역주민 소득창출로 이어지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준비하고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재흡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