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수학 경시대회(IMC) 열려

기자명

제15회 국제수학경시대회 (IMC, International Mathematics Competition 2014)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와 한국침례신학대교에서 열린다.

국제수학경시대회위원회(IMC)가 주관하는 국제수학경시대회는 세계 32개국, 55개 도시 1300여 명의 국가 리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수학적 경쟁을 통해 문화를 교류하고 교육의 발전에 전 세계가 함께 하자는 취지로 지난 1999년 대만 캬이슝 국립대학에서 처음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고 있다.

한국은 2013년 불가리아대회에 참가해 이번 대회 한국 유치에 성공해 지난 2010년 인천대회 개최 이후 4년 만에 다시 대전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번 대회는 개인별 ‧ 팀별 수학경시대회 및 계산력 테스트, 퍼즐 등 수학을 기본으로 한 창의 경진대회를 치러지며 대회 마지막 날인 25일 폐회식에는 시상식 및 각국 문화교류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시는 대회기간 중 22일과 25일에 대전을 소개하고 홍보하기 위해 대전의 관광명소인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엑스포기념관, 대전역사박물관, 스카이로드, 재래시장 투어 등 대전의 볼거리 곳곳을 체험하는 대전시티투어 기회도 마련했다. 또, 이번 행사 개최로 대전시는 45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발생하는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22일 오전 11시 DCC 그랜드볼룸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신윤표 미래교육평가연구회 이사장, 손문선 IMC위원장,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수학영재들 간 실력 경진과 더불어 세계 청소년들이 교류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각국 대사관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행사장 내 문화교육 홍보관이 설치되어 참가국 교육과 문화를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