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칭 "제주 응원가" 가사 공모

기자명

올해 제주에서 개최되는 제95회 전국체전을 계기로 도민의 결집력과 자긍심을 높이고 제주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하여 가칭 “제주 응원가”를 제작하기로 하여, 가사를 전국 공모하고 있다.

“제주 응원가”는 재일교포 2세인 양방언 작곡가가 데모음원과 악보를 무상으로 제주도에 제공하여 노래를 제작하기로 하고, 이에 따른 가사를 전국공모하게 됐다. 공모기간은 2014. 6. 26(목)부터 7. 25(금)까지 30일간이며 총 6작품(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정한다.

공모작품의 주제는 전 국민의 참여와 응원속에 제주의 무궁한 저력과 문화, 스포츠 정신이 함축된 내용으로 제주의 역사성과 문화, 세계자연유산 등 제주의 이미지 부각, 체육행사 등에 힘과 용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내용, 제주인의 정서와 전 국민이 감성이 조화될 수 있는 의미가 포함된 작품을 선정하여 사용하게 된다.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가사선정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품을 발표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064-753-3287), 제주특별자치도 전국체전기획단(☎064-710-6542)으로 문의하거나, 제주예총 홈페이지(www.jejuart.or.kr) 알림마당, 또는 제주자치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 공지사항란을 참조하면 된다.


<최선영 기자/저작권자(c)삼다신문/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제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